지멘스PLM소프트웨어, 심센터 3D 새 버전 발표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심센터 3D 새 버전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1.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 기능 향상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다중 컴퓨터 지원 엔지니어링(CAE) 프로그램 심센터(Simcenter) 3D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 심센터(Simcenter) 3D

이번 버전에서는 여러 시뮬레이션 분야에 걸쳐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심센터 3D는 전문가들을 위한 독립형의 고급 CAE 애플리케이션으로 어떤 CAD 소스의 데이터로도 작업할 수 있다. 지멘스의 NX 플랫폼 위에 구축 되어, NX CAD와도 원활하게 연동된다.

최신 심센터 3D는 컨버전트 모델링(Convergent Modeling) 기술과 원활하게 작동하는 토폴로지 최적화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포괄적인 제너러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워크 플로우를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보다 정확한 모션 모델링과 효율적인 음향 및 구조 역학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심센터 3D는 NX Nastran 다단계 비선형 솔버에 기반한 범용 비선형 솔루션, 그리고 LMS Samtech Samcef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고급 복합요소 분석을 확장해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여러 향상된 기능으로 대규모 어셈블리 모델링 연결과 정밀한 플렉시블 파이프 및 호스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워크 플로우를 개선할 수 있다.

지멘스PLM 프트웨어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수석부사장인 얀 루리단은 "지멘스의 심센터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엔지니어들은 자사의 제품 혁신에 활용할 수 있다. 최신 심센터 3D를 사용하면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도구의 다양한 기술을 모두 통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