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이어-카카오, 컨택센터 솔루션에 카카오톡 상담톡 연동 업무협력
어바이어-카카오, 컨택센터 솔루션에 카카오톡 상담톡 연동 업무협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7.09.1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기술 지원 및 협력 도모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어바이어코리아(대표 양승하)는 기업의 컨택센터 운영 효율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고객 경험 관리를 돕기 위해 카카오(대표 임지훈)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어바이어코리아 양승하 대표(오른쪽)와 카카오 여민수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이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양사는 고객관계관리(CRM) 분야에서 선도적 리더십을 구축하고 기업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호 기술 지원 및 협력을 맺었다. 어바이어 컨택센터 솔루션에 월간 이용자 수가 약 4,200만명 이상인 카카오톡이 접목돼, 소비자는 더욱 쉽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고 기업은 한층 효율적으로 컨택센터를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어바이어는 컨택센터 솔루션 오시아나(Oceana)에 카카오의 고객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상담톡’을 연동시키기 위한 협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어바이어 오시아나는 고객에게 최적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컨택센터 아키텍쳐 솔루션으로, 음성, SMS, 이메일 등 여러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의 문의 내용을 빠짐없이 수집 및 분석해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채널 및 상담자를 연결해준다.

어바이어코리아 양승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간 소통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여민수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어바이어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카카오톡 상담톡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