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컨설턴트 오수향, MBN 황금알 출연 ‘대박나는 목소리 만들기 비법’ 공개
보이스컨설턴트 오수향, MBN 황금알 출연 ‘대박나는 목소리 만들기 비법’ 공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7.08.31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박사장님의 비밀 수첩 '오수향 교수의 목소리로 대박내기'

[제이디미디어] MBN 황금알(MC 김용만) 278회 <대박 사장님의 비밀 수첩> 편에서는 국내 최고의 보이스 컨설턴트·대화법 전문가, 한국 최초 양육커뮤니케이션전문가로 알려진 오수향 교수(SHO보이스연구소 소장, 한세대 외래교수)가 출연하여 목소리로 대박내기의 비법을 전수했다.

오수향 보이스전문가는 “신뢰감있고 매력적인 목소리는 중저음톤에 울림이 많은 목소리로, 에너지가 더해지면 더할 나위 없는 좋은 목소리가 된다”고 전했다.

▲ MBN황금알 보이스 전문가 오수향

또한, 기업의 규모에 따른 목소리 비법을 전하면서 “가게나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들은 유쾌하고 경쾌하며 밝은 목소리가 대박 성공을 부르는 목소리가 될 수 있다”며 “반면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중저음의 목소리로 위압감과 리더십을 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수향 교수가 개발한 대박나는 목소리 트레이닝법도 소개됐다. 국민아버지 최불암의 웃음소리인 '파'를 이용해서 횡경막을 열고 입안의 공간을 많이 확보하여 울림있는 소리를 만들어 내는 공기반소리반 트레이닝법을 제시한 것.

이날 트레이닝 시범에는 개그맨 변기수와 친근한 변호사로 잘 알려져 있는 박지훈 변호사가 시범을 보이면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전했다.

대박나는 사장님의 비밀 수첩에 목소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중요한 대박 비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오수향 교수는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서 보이스와 대화법에 대한 비법등을 전한 바 있으며, 전국 교육연수원 보이스, 대화법분야 우수 명사로 국민대컨버전스, 한세대,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GS홈쇼핑 신입방송쇼핑호스트의 전담보이스 컨설턴트 (트레이너)로 2014년부터 2년간 활약해 왔다. 전국 대학 최고위 과정과 상공회의소 등에서 기업인, CEO에게 적합한 목소리 만들기와 대화법을 전수하고 있다.

현재 EBS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1등의대화습관 (자기계발베스트셀러),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의 저자이기도 하다.

한편, 오수향 교수의 '대박나는 목소리 만들기'는 MBN황금알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