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주관 고객중심경영 회의 등 전사 ‘고객중심경영’ 체계 확립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18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특히 SK텔레콤은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현장에서 전달된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의를 1997년부터 매달 시행하고 있다. 또한, 2007년부터는 고객 전담 조직을 신설하는 등 고객중심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SK텔레콤 안근 고객중심경영실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1위 달성은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철저하게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실천한 결과”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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