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GS네오텍은 클라우드 콜센터 구축과 운영을 위한 전문 서비스인 ‘코러스(Call.us)’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플랫폼은 콜센터를 구축 시, PBX, CTI, IVR, 녹취 및 상담애플리케이션을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콜센터 구축 전문 서비스 플랫폼이다.
향후 차세대 컨택센터 솔루션인 옴니채널(채팅, 이메일, 화상 등), 소셜미디어 연동과 상담 VOC 등의 구현이 빠르고 편리하여 고객층의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형 모델은 주로 스타트업이나 중소형 고객이 대상으로, GS네오텍의 코러스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콜센터 솔루션(상담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통계, 녹취 등)을 시스템 업그레이드나 유지보수 등의 추가 비용없이 매월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모델이다. 규모에 따라 최대 50%의 비용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모델 모두 적합한 보안수준을 제공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추가적인 보안강화가 가능하다.
GS네오텍의 최익수 팀장은 “지난 수십년간 IPCC 시장에서 인정받은 콜센터 구축과 운영에 대한 기술력과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서 역량을 결합해 국내 클라우드 IPCC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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