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모집
KT,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모집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04.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세 이상 전국민에게 성화봉송 주자 응모 기회 제공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를 전국민 대상으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KT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로서 그리스에서 채화된 성화가 인천공항으로 도착하는 순간부터 개회식까지 성화와 전국을 순회하며 5G 기술로 ‘마법과 같은 순간’을 함께 한다.

▲ KT가 후원하는 루지 국가대표인 성은령(25), 조정명(24) 선수가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유니폼을 입고 성화봉을 들고 있다.

그리스 올림피아 경기의 성화가 기원이 된 올림픽 성화봉송은 1936년 베를린 올림픽부터 시작됐다. 그 동안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함께 했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하는 KT는 올림픽 성화봉송 역사상 최초로 참여한 통신파트너다. 또한, 삼성전자를 제외하고 성화봉송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KT가 처음이다.

KT 고객뿐만 아니라 만 14세 이상(2004년 10월 24일 이전 출생)의 전국민 모두에게 성화봉송 주자선발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고 KT는 밝혔다.

KT는 신청자가 사이트에 작성한 사연과 희망지역을 고려해 성화봉송 주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KT는 6월 중순 성화봉송 예비 후보주자를 선발해 발표하고,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와 국제올림픽조직위원회(IOC)의 검증을 거쳐 9월 최종 성화봉송 주자가 확정된다.

KT 평창동계올림픽추진단장 김형준 전무는 “성화봉송은 올림픽의 시작으로 평창동계올림픽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며, “KT는 올림픽 대회 기간뿐만 아니라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기간에도 5G 활용한 마법 같은 순간을 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