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SP그룹-센서리, 키워드 스마트 마이크 개발
ST-DSP그룹-센서리, 키워드 스마트 마이크 개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03.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전력 음성 처리, MEMS 마이크 회로가 음성 감지 및 키워드 인식을 소형화된 단일 패키지로 구현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는 15일 DSP그룹, 센서리와 함께 소형 패키지로 키워드-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전력 효율의 음성-감지, 음성 처리 마이크에 대한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이 소형 SiP(System-in-Package) 디바이스는 DSP그룹의 초저전력 음성 처리 칩 기반의 저전력 ST MEMS 마이크와 센서리의 음성-인식 펌웨어를 통합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ST의 첨단 패키징 기술을 적용하여 강력하면서도 경량인 패키지와 매우 긴 배터리 런타임, 첨단 기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웨이크-온-사운드(Wake-on-Sound) 마이크는 기기를 슬립 모드에서 활성화시키기 위해 사용자가 터치할 필요가 없지만, 처리 성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메인 시스템 프로세서를 동작시켜 수신된 명령을 인식하도록 해야 한다.

ST의 마이크는 DSP그룹의 강력한 연산 기능을 사용하여 메인 시스템을 활성화시키기 않고도 명령어를 감지하고 인식하며, 사용자가 음성으로 작동시키는 스마트 스피커, TV 리모콘, 스마트 홈 시스템 같은 가전기기와의 에너지 효율적이고, 직관적이며, 끊김 없는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새로운 마이크 솔루션은 DSP그룹의 HDClear 초저전력 오디오 처리 칩을 사용하여 에너지 소모를 크게 줄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재충전하거나 교체할 필요 없이 배터리로 구동되는 장비의 수명을 수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이 먼저 명령을 인식하지 않아도 즉시 명령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음성 명령에 대한 반응도 훨씬 빠르다.

ST의 MEMS 및 센서 부문 사업 본부장인 안드레아 오네티는 “기존 솔루션과 달리 이번 마이크는 단순히 음성을 듣는 것이 아니라, 메인 프로세서의 전력과 연산 리소스를 이용하지 않고도 즉시 명령을 이해할 수 있다”라며, “이러한 스마트한 통합은 인더스트리4.0을 포함하여 IoT 제품 및 애플리케이션에 추가되는 음성 인터페이스 구현의 핵심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