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미니멀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아름다운 삶 위한 운동”
한남동 ‘미니멀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아름다운 삶 위한 운동”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2.1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조셉 휴벌터스 필라테스’는 몸과 마음과 영혼의 완벽한 협응을 모토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함을 동시에 지켜줄 수 있는 필라테스를 개발했다. 이러한 필라테스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많은 이들이 즐겨하는 운동 중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렇듯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신체 통증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선사하는 필라테스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한남동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한 관계자는 효율적으로 필라테스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운동센터의 선별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필라테스 센터를 선정할 때 가장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강사진의 전문성이다. 간단하게는 국제자격증의 소지여부로 그 신뢰성을 판단할 수 있으며 자세와 움직임의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각종 교육수료 경력, 물리치료사와 같은 의료경력 등을 살펴보면 보다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본인에게 맞춘 운동을 제공할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인증받은 필라테스 기구의 구비여부를 살펴봐야 한다. 필라테스 기구의 경우 몸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줄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신뢰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본인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발란스드 바디기구를 비롯해 리포머, 캐딜락, 체어, 배럴 등의 필라테스 기구들이 잘 조화되어 있어야 한다.

쾌적한 운동 환경 역시 중요하다.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힐링까지 추구하는 필라테스는 공간적으로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으며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밝고 깨끗한 곳에서 운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한남동 ‘미니멀 필라테스’의 관계자는 “나를 가꾸는 방법은 다양하다. 외모적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바른 자세, 바른 생각을 통한 정신적 아름다움도 함께 가꾸게 된다면 밝은 에너지를 통해 삶의 질 자체를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