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기업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 인수
다쏘시스템, 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기업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 인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2.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다쏘시스템은 세계적인 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기업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의 인수를 지난 7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페인 마드리드에 본사를 둔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는 항공우주 및 국방, 교통 및 운송, 하이테크,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는 고도의 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 솔루션 부문의 선두주자로써, 지난 해 약 16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쏘시스템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전략적 전산 유체 역학(CFD)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보다 빠르게 전산 유체 역학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정확하고 견고한 고도의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을 원하는 시뮬레이션 분석가들에 의해 활용되고 있다.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는 에어버스, 아이신AW, 캐터필라, 두산, 포드, 구글X, 혼다, 미쓰비시, 미항공우주국, 사프란 헬리콥터 엔진 및 토요타 등 글로벌 유수 기업들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CEO는 “시뮬레이션 기술은 가공 소재, 적층 제조, 경험 인터넷 등과 같이 제품과 자연, 삶을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요소들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젊고 역동적인 기업인 넥스트리밋다이내믹스의 고도로 숙련된 연구개발팀과 미래지향적인 전산 유체 역학 방법론은 다중 물리, 멀티 스케일분야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통합되어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