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퀀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2.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

[아이티비즈] 퀀텀(이강욱 지사장)은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5.4(StorNext5.4)’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스토어넥스트 5.4는 기존 스토어넥스트 제품군과 통합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넷앱 스토리지그리드(StorageGRID), IBM 클레버세이프(Cleversafe), 스케일러티 링(Scality RING) 등의 써드 파티(다른)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비롯하여 기존의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시켜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스토어넥스트5

또한,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하여 자산 관리(asset manager), 데이터 관리, 데이터 공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전체 운영 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스토어넥스트 5.4의 향상된 주요 기능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원활한 통합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하여 내장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 비용 절감 ▲SSD 기반 메타데이터 스토리지 제공 등이다.

스토어넥스트 5.4는 현재 아티코(Artico)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는 물론, 새로운 엑셀리스(Xcellis), 스토어넥스트 M-시리즈(StorNext M-Series), 스토어넥스트 프로 솔루션(StorNext Pro Solutions)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 계약을 맺고 있는 스토어넥스트 5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퀀텀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는 몰리 렉터 부사장은 “점차 많은 기업들은 기존의 NAS 나 범용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솔루션이 오늘날의 비정형 데이터 관리에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 퀀텀은 가장 빠른 스트리밍 성능, 저비용으로 고용량 지원, 효율적인 데이터 액세스 등의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즉, 통합된 네임스페이스 안에서 사용자들은 디지털 자산을 원활히 저장, 공유, 보존, 활용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공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