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차가버섯] 차가버섯 구매요령② 품질 검증
[김동명차가버섯] 차가버섯 구매요령② 품질 검증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6.11.2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디미디어] 건강관리를 목적으로 차가버섯을 섭취하려는 경우,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서 구매해야 할까?

유효성분 함량은 물론, 제품의 성상이나 제조방식도 업체마다 달라 일반 소비자들이 차가버섯 제품들의 품질을 비교하는 일은 어렵기만 하다.

수 많은 차가버섯 제품 중에 옥석을 가려 낼 수 있는 품질기준과 비교요령은 무엇일까?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중 ‘차가버섯 추출분말’과 이를 원료로 한 ‘발효 차가버섯’에 대한 품질 기준을 알아본다.

첫째, 가장 기본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은 대부분 주산지인 러시아에서 추출-농축-건조 과정을 거쳐 분말화 된 상태로 국내로 수입된다. 따라서 첫째 좋은 차가버섯 원물을 사용하였는지, 전문추출회사에서 추출하였는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전통을 가진 러시아 전문 추출회사의 추출분말은 원료 품질뿐만 아니라 유효성분 보존에도 적합한 건조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농도에서도 차이가 난다. 이런 좋은 추출분말을 수입하는 국내 전문업체를 선택해 직접 샘플을 섭취해보고 비교하는 것이 좋다.

둘째,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원료로 한 ‘발효 차가버섯’의 경우 발효공법과 함량 등을 반드시 비교해봐야 한다. 추출분말 100%를 발효미생물만으로 발효한 제품인지, 찹쌀 등의 다른 부형제를 사용했는지 알아봐야 한다. 또 발효방식의 특징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제대로 된 발효공정을 거쳤다면 차가버섯의 영양도 풍부해지고 흡수도 더욱 좋아지기 때문이다. 발효기술에 대한 자료와 인증 내용 등을 요구해 확인하고 샘플 체험을 통해 맛과 성상, 섭취의 편리성 등도 비교해 보는 것이 품질 비교에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한편 김동명차가버섯은 차가버섯의 유효성분 보존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진공건조방식을 택해 러시아 전통의 키트(KIT)사에서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생산해 들여오고 있다. 또 이 추출분말 100%를 발효미생물만으로 발효해 항산화 활성이 최대 64% 증진된 발효공법으로 특허를 획득하고 이를 적용해 ‘발효차가버섯’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