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연결의 힘’ 캠페인, 국내외 광고제서 호평
SK텔레콤 ‘연결의 힘’ 캠페인, 국내외 광고제서 호평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1.24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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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아이티비즈]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가 국내외 유수 광고제에서 잇따라 호평받았다.

SK텔레콤은 ‘연결의 신곡발표’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 지난 23일 열린 ‘2016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SK텔레콤의 기업브랜드 캠페인 ‘연결의 힘’ 프로젝트 중 하나인 ‘연결의 신곡발표’로 통합미디어 부문 금상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SK텔레콤 Brand Comm.팀 채영훈 팀장(가운데), SK플래닛 CP6팀 이명숙 팀장(왼쪽), 제작사 ‘시대의시선’ 이현정 PD.

‘연결의 신곡발표’는 대중과 뮤지션이 한마음으로 연결돼 20년 전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 싱어송라이터 故 김광석의 신곡 발표를 이뤄낸 프로젝트다. 대중이 공모 참여를 통해 故 김광석의 미완성 곡에 노랫말을 더하고 성시경, 심현보, 정재일 등 후배 뮤지션들이 편곡과 가창을 더해 곡을 완성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해 9월 시작 이후 약 3주간 가사 공모 건수 1만3743건, 캠페인 사이트 방문자 65만명, 캠페인 영상 조회수 550만회를 기록하는 등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프로젝트 끝에 공개된 故 김광석의 신곡 <그런걸까>도 발표 이틀 만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회수 70만건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연결의 신곡발표’는 지난 9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인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도 2개 부문 동시 수상의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한 지난해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15 올해의 광고상’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SK텔레콤은 “최근 SNS를 사용하는 세대가 젊은 층을 넘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면서 온라인 중심의 광고 캠페인을 통한 인지 효과가 더욱 증대되고 있다”며 “이런 트렌드에 따라 SNS 중심의 참여형 캠페인인 '연결의 신곡발표' 역시 대중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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