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적층 제조 솔루션 내년 1월 출시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적층 제조 솔루션 내년 1월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10.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지멘스PLM 프트웨어는 급성장하는 적층 제조 혁명의 잠재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신규 솔루션은 설계, 시뮬레이션, 디지털 제조, 데이터 및 프로세스 관리 소프트웨어가 통합되어 구성된다. 이 일련의 새로운 오퍼링(offerings)은 3D프린팅으로 알려진 최신 적층 제조 기술(additive manufacturing technology)이 제공하는 혜택을 기업들이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 통합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간의 변환(conversion)과 변형(translation)을 필요로 하지 않고, 제품 수명의 모든 단계에서 스마트 제품 모델링을 사용한다. 이 솔루션은 새로운 토폴로지 최적화를 사용해 제너리에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을 가능케 하고 이를 통해 유기적 형상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은 전통적인 제조 기술로는 불가능하거나 실용성이 낮았으며, 설계자 혼자만으로는 구상하기 어려웠다.

▲ 지멘스 토폴로지 최적화_비교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적층 제조 소프트웨어에 토폴로지 최적화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모든 것에 대해 재 형상화할 수 있게 됨으로써 보다 절감된 비용으로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적화된 부품 모형을 3D 프린팅하는 기술은 조립(assembly)에서 부품의 상당 부분을 줄여주어, 무게는 감소하고 내구성은 강화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자동차, 항공우주, 의료기기 등의 산업에서 커다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IM데이터의 수석 컨설턴트인 켄 버스프릴 박사는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설계와 제조 방식으로는 상상할 수 없는, 기능적으로 최적화된 지오메트리 생성을 돕는 솔루션을 발전시킴으로써 적층 제조 기술의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며 “이전에는 해결 불가능했던 설계와 제조 과제들은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생산 기술들로 이제는 어느 정도 실현 가능해지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기술이 엔드투엔드에서 잘 실현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으며,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그 비전을 실행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대표 겸 CEO인 토니 헤멀건은 “자사는 제조 부품의 3D프린팅을 현실화하는 적층 제조 기술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개발을 위해 기술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기술 혁신에 대한 투자를 계속 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