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가 내달 개최된다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가 내달 개최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8.16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부터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사흘간 진행

[아이티비즈] 아시아 유일의 3D프린팅 유저 컨퍼런스&전시회인 ‘3DPIA 2016’가 오는 9월 8일부터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다.

‘3DPIA 2016’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 특허청과 대전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북도, 구미시 등의 4개 지자체 및 3D관련 기관 및 단체가 후원하고 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김영형)이 주최하고 스토리앤플랜(대표 김대수)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3D프린팅 유저컨퍼런스’는 3D프린팅 기술의 다양한 산업적 활용과 3D 프린팅 유저들을 위한 보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개최되는데,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3D프린팅 산업융합포럼’, ‘기술컨퍼런스’와 3D프린팅 체험활동,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되며, 매일 500명씩 3일간 약 1,5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관사인 스토리앤플랜 김대수 대표는 “3D프린터를 이용한 산업적 응용에 대한 시장 니즈와 더불어 3D프린팅비지니스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3D프린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입문하는 사람들도 매년 늘어나고 있어 3D프린터 제조기업과 사용자들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이들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