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6 글로벌 기업가정신 코리아캠프' 개최
미래부, '2016 글로벌 기업가정신 코리아캠프'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6.2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29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ICT 고급인재양성 사업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27일부터 29일까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미 스탠포드대학교 교수진과 함께하는 '2016 글로벌 기업가정신 코리아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미래부가 창조경제 실현 및 대학생·청년들의 창의․도전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15년부터 추진해온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고급인재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 교육으로 유명한 스탠포드대학교 현지 교수진을 국내로 초청하여 ICT인재들에게 기업가정신을 교육함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창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캠프는 대학ICT연구센터(ITRC) 학생만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ITRC학생 외에 ICT분야에 관심 있는 국내 모든 대학생ㆍ청년들까지 대상을 확대 하여 총 50개팀, 250여명의 우수인재들이 참여한다.

이번 캠프에서 참여 학생들은 기술혁신에 특화된 스탠포드대 기술창업 및 디자인 씽킹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 도출에서부터 시장분석을 통한 구체화된 사업모델까지 발굴하게 된다.

캠프 교수진은 스탠포드대 기업가정신 및 디자인씽킹 분야 현지교수진과 해외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ICT 한인 기업인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특별강연 및 참여 학생들 멘토로서 활동하며, 교육은 딱딱한 강의형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교수진의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최적화 모델을 개발하는 토론식 참여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캠프기간 중 각 참가팀에서 발굴한 창의적인 사업모델은 마지막 날 경진대회를 통해 평가한 후 우수 3개팀을 선발하고 시상한다. 최우수 1개 팀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올해 하반기 해외 기업가정신 교육 참여 인원 선발 시 우대한다.

미래부 정완용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2016 글로벌 기업가정신 코리아 캠프를 통해 ICT분야의 우수 청년인재들이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창조경제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