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사물인터넷 디자인 간소화 보안 칩 출시
ST마이크로, 사물인터넷 디자인 간소화 보안 칩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6.1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장형 인증, 보안 통신, 핵심 권한 설정, 최고 보안 등급 제공에 최적화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사용이 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보안 칩 STSAFE-A1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컨수머, 산업용 사물인터넷 환경의 커넥티드 기기를 보호하고 진본 확인을 하는 방식으로 원제품의 복제나 카피를 방지한다.

이번 신제품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폭넓은 범위로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보안 관련 전문성이 없어도 디자인이 가능하다.

▲ STSAFE-A100

컨수머 제품, 가전, 산업용 자산이나 설비 제어기는 이미 인터넷 연결이 되었거나 조만간 연결될 것이다. 그 대부분은 자율적인 운행이 되도록 설계됐다. 이제 필요한 것은 최첨단 전자 보안 기능으로 해커 침입으로 발생하는 위조, 복조, 정보 도용과 같은 문제나 제품의 오용과 같은 문제를 방지해야 한다.

이번 ST의 새로운 STSAFE-A100은 보안 턴키 솔루션으로 ST가 뱅킹, 전자상거래, 개인정보보호와 같은 전자 보안 분야에서 입증해온 전문성을 사물인터넷의 분야로 집약시킨다는 의미가 있다. 보안 칩이기 때문에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일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보안 운영체제가 내장되어 있고 금융 수준의 보안 산업 표준인, Common Criteria 평가기준 5+ 등급(Common Criteria EAL5+)으로 인증을 받았다.

ST MDG 그룹 내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 부문의 로랑 드고끄 마케팅 상무는 “STSAFE-A100은 사물인터넷을 위한 최첨단 보안 기능과 정품 인증을 제공하는 경제적이고 공인된 솔루션으로, 기존의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나 비공인 암호화 컴패니온 IC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기능에 비해 확실한 장점을 제공하는 대안책이다”며, “제품의 중심에 보안 기능을 매끄럽게 통합시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부가가치 극대화에 더 전념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