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데이터관리 SW '온탭 9', 10분 내에 구축한다"
넷앱 "데이터관리 SW '온탭 9', 10분 내에 구축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6.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설명회 개최…"데이터관리 성능, 민첩성, 경제성 모두 높였다"

[아이티비즈] 넷앱은 16일 삼성동 파크하얏트호텔에서 최신 데이터관리 소프트웨어인 '온탭 9(ONTAP 9)'의 기술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제이 서브라마니언 넷앱의 온탭 기술관리 및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최근 데이터센터는 데이터관리를 단순화하고, 쉽게 구축하며, 고성능을 발현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기술이 진보하고 있다"며 "온탭 9는 가용성ㆍ성능ㆍ보안 등이 기존 스토리지 OS보다 강화된 솔루션으로, 넷앱은 데이터 패브릭 비전 아래에서 온탭 9의 세일즈를 강화해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관리 서비스를 더 많은 기업에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제이 서브라마니언 넷앱 온탭 기술관리 및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

넷앱은 설명회에서 온탭 9의 가장 큰 강점으로 데이터 관리의 단순성을 꼽았다. 넷앱은 10분 내 온탭 9을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업은 오라클 RAC,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VM웨어 호라이존뷰 등 핵심 워크로드에 온탭 9를 10분 안에 구축할 수 있다. 추가 워크로드를 대비한 헤드룸(Headroom) 공간도 완벽하게 확보할 수 있다. 이런 단순성 때문에, 구매 단계에서 예상 견적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온탭 9은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퍼-V, 시트릭스, SAP, 오라클, 레드햇, 오픈스택, 하둡 등 이미 구축된 인프라 환경에 관계 없이 통합 가능하다. 범용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인 온탭 9은 엔지니어드, 컨버지드, 써드파티,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클라우드 등 다양한 환경에 사용되는 넷앱 솔루션에 모두 구축할 수 있다.

넷앱은 온탭 9의 또 다른 버전인 온탭 클라우드(ONTAP Cloud)와 온탭 셀렉트(ONTAP Select)도 소개했다. 온탭 클라우드는 아마존 AWS 상에서 소프트웨어 정의를 실현하는 솔루션으로 고가용성과 고성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클라우드를 사용할 때에만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 온탭 셀렉트는 범용 서버에서 소프트웨어 정의를 실현한 것으로 데이터센터 또는 원격지 오피스에서 구축 가능하다.

▲ 온탭 9의 통합성

넷앱은 온탭 9을 플래시에 최적화시켜 스토리지의 성능과 활용 가능 용량을 높였다. 넷앱은 업계 최초로 15TB 규모의 SSD를 제공하며, 단지 8U의 사이즈로 1.4 PB의 용량을 저장 할 수 있다. 또한 온탭 9에서 성능과 인라인(inline) 효율성이 대폭 향상돼 업계 최고의 효율적인 고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플래시, 디스크,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 넷앱은 업계 유일하게 4:1 축소율을 보장하는 '플래시 어드밴티지(FlashAdvantage) 3-4-5'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기존보다 3배 더 향상된 읽기/쓰기 속도를 제공하고, 4배 더 효율적인 성능을 지원하며, 컨트롤러 무료 업그레이드, 보증기간 연장 등 5가지 항목을 보장한다. 넷앱은 온탭 9을 통해, HDD 기반의 시스템과 견주어 넷앱 올플래시 시스템을 사용하는 기업의 비용 효율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