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솔루션-엑슬란트플러스-자유로,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에 뭉쳤다
KTB솔루션-엑슬란트플러스-자유로,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에 뭉쳤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6.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사인 크로스' 구성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

[아이티비즈] KTB솔루션(대표 김태봉)은 지난 1일 엑슬란트플러스(대표 김대준), 자유로(대표 최훈)와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 '스마트사인 크로스'를 구성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스마트사인 크로스'는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으로 KTB솔루션이 프레임워크를 개발했다. 생체 복합인증은 생체와 비생체 수단의 결합을 의미하며, 생체 교차인증은 서로 다른 생체 인증 방식을 두 가지 이상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 KTB솔루션, 엑슬란트플러스, 자유로 등 3사는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 '스마트사인 크로스' 구성을 위한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었다.

'스마트사인 크로스' 플랫폼을 위해 KTB솔루션은 터치패드상에서 수기 서명 인증 방식인 스마트사인 기술을 제공한다. 엑슬란트플러스는 목소리의 지문과 같은 '성문(화자인증)' 인증 기술을 제공하며, 자유로는 얼굴 안면 인식 기술을 제공한다.

각 사의 고유 전문 기술을 통합 제공하는 생체 교차 인증 플랫폼의 출범으로 서명, 성문, 안면 인식 기술외의 다른 생체 인증 기술들도 통합 플랫폼을 통해 연계되어 상호 연동이 가능해 질 전망이다.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각 나라는 생체 인증의 주도권을 갖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한국에서도 생체 인증 전문기업들과 연합체를 구성하여 공통 플랫폼을 구성하여 시너지 창출을 하는 것이 필연적으로 요구된다. 기존까지의 단일 생체 인증 기술만으로는 완벽한 보안성과 안전성을 요구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없다. 결국 생체 교차 인증 방식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