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올인원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35’ 내놔
뱅앤올룹슨, 올인원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35’ 내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6.0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에어플레이, DLNA, 베오링크 멀티룸 등 구현해 무선환경에서 고음질 음악감상
▲ 베오사운드 35

[아이티비즈] 뱅앤올룹슨이 올인원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35(BeoSound 35)’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주요 타깃은 실내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즐기면서 오디오와 홈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다.

‘베오사운드 35’는 럭셔리 라인 ‘뱅앤올룹슨’의 신제품으로, 앰프와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추가 음향장비 없이 손쉽게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모바일 등 스마트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무선환경에서 고음질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오링크 멀티룸(BeoLink MultiRoom)’ 기능도 지원, 원터치로 가정의 모든 뱅앤올룹슨 오디오 기기를 무선환경에서 자유롭게 연결 및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은 블루투스 4.0, 애플의 에어플레이(Air Play), DLNA 같은 스트리밍 포맷을 지원해 케이블 없이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Spotify), 디저(Deezer), 튠인 인터넷 라디오(TuneIn) 같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밖에 옵티컬, RCA 유선 단자도 제공하며, TV에 연결하면 TV음향을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베오사운드 35’는 드라이버 손상을 방지하는 첨단 음향기술 여러 가지를 탑재했다. ‘어댑티브 베이스 리니어리제이션(Adaptive Bass Linearisation)’ 기능을 적용해 사용 중 음량이 갑자기 커지면 저음 출력을 자동으로 줄여 음의 왜곡을 방지한다. 또한, 앰프의 온도를 감지하는 ‘열 보호(Thermal Protection)’ 기능을 통해 앰프 과열 시 스스로 온도를 조절해 앰프 과열로 인한 드라이버 손상을 막는다.

뱅앤올룹슨 관계자는 “‘베오사운드 35’는 ‘형태가 기능을 따른다(Form Follows Function)’는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철학을 제품에 고스란히 반영했다”라면서, “스피커 형태를 그대로 노출시키기 위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독창적인 오각형 구조를 택한 것은 기술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동시에 시간이 흘러도 지루하지 않은 영속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뱅앤올룹슨의 디자인 철학”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