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나노브릭, 정품인증·보호 업무협약
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나노브릭, 정품인증·보호 업무협약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5.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전자무역 및 전자상거래시장 정품보호 나서
▲ 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 심동섭 이사장(왼쪽)과 나노브릭 주재현 대표가 30일 상호 업무협력 합의각서 체결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이티비즈] 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이사장 심동섭)과 신소재기반 위조방지 전문기업 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이 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 전자무역 및 전자상거래시장에서의 정품보호에 나섰다.

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과 나노브릭은 업무협약을 통해 진흥원의 국내외 플랫폼뿐만 아니라 진흥원이 주도적으로 구축하는 한중일 통합 메가플랫폼을 통해 거래되는 모든 물품의 정품인증 및 보호를 위해 위조방지 솔루션 ‘케이태그(K-Tag)’를 사용하도록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케이태그’는 진흥원의 요청으로 나노브릭이 제작한 정품인증용 특수 태그로, 자기장에 의해 색이 변화하는 세계 최초 나노 신소재를 적용한 위ㆍ변조 방지 라벨이다.

심동섭 한국전자무역상거래진흥원 이사장은 “한중일을 하나의 시장으로 통합하는 게이트웨이형 메가 플랫폼을 통한 전자무역 및 전자상거래를 확산시키기 위해 ‘케이태그’ 같은 높은 보안기술을 갖춘 위조방지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이어 심 이사장은 “세계 정상급 회의인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및 유럽 보안인쇄시장에서 인정 받은 ‘엠태그’를 제작한 나노브릭의 ‘케이태그’를 통해 온라인 정품 거래에 대한 확실한 안전장치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진흥원이 추구하는 한중일 디지털 싱글마켓을 만드는 메가 플랫폼의 위상과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