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레이디오버스 기술·설계 에코시스템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 레이디오버스 기술·설계 에코시스템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5.2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시스템 설계 간소화

[아이티비즈]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통합 트랜시버 기술, 견고한 설계 환경, 시장 특화된 기술 전문성을 제공하는 레이디오버스(RadioVerse)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레이디오버스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은 레이디오(radio) 설계의 고안부터 구현에 이르는 과정을 보다 신속하게 만들어준다. 이 새로운 에코시스템의 트랜시버 기술은 레이디오의 크기, 무게, 전력(SWaPr)을 줄여주면서도, 그 설계 환경이 무선 인프라, 항공우주 및 방위 전자 기기, 전자 테스트 및 측정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범위에 걸쳐 고객사의 레이디오 개발을 간소화시키고 또 가속화시키는 보드 지원 패키지, 소프트웨어 및 툴을 제공한다.

▲ ADI 레이디오버스(RadioVerse)

레이디오버스는 통합을 간소화하고 고객사의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회로, 아키텍처,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무선 설계를 재정의하고 있다.

레이디오버스 기술 및 설계 에코시스템 출시의 일환으로 ADI는 통합 광대역 RF 트랜시버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AD9371을 소개했다. AD9371은 300MHz~6GHz의 광대역 RF 튜닝 범위(RF tuning range), 100MHz 신호 대역폭, 표준 동작 조건 하에 5W 미만의 전력 소모를 달성하는 범용성이 높은 캐리어 그레이드(carrier-grade)의 시스템온칩(system-on-chip) 레이디오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최대 20개의 디스크리트 무선 부품을 대체 혹은 제거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및 표준에서 공통 설계 플랫폼으로 사용될 수 있어 R&D 효율을 높이고 최종 제품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이 광대역 RF 트랜시버 제품군의 다른 제품들로는 AD9361 및 AD9364가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통신 사업 그룹의 부사장 릭 헤스는 “ADI의 레이디오버스 기술과 설계 에코시스템은 설계자들이 제품의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실리콘 기반의 반도체 디자인 시대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혁신에 다가서는 시스템 수준의 접근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며 “레이디오버스의 업계 선도 레이디오 기술을 통해 ADI의 고객사들은 그들의 고객을 위한 혁신 기업으로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