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그래픽스, 전기·하이브리드車 전자장비 열 시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멘토그래픽스, 전기·하이브리드車 전자장비 열 시뮬레이션 솔루션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5.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파워 전자장비 동작에 필수적인 열 신뢰성 및 수명주기 성능 테스트 지원
▲ MicReD 파워 테스터(Power Tester) 600A

[아이티비즈] 한국멘토그래픽스(대표 양영인)는 23일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파워 전자장비 열시뮬레이션 검증 솔루션인 ‘MicReD 파워 테스터(Power Tester) 600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는 파워사이클링 시에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EV/HEV)의 파워 전자장비의 신뢰성을 테스트한다. EV/HEV 개발 및 신뢰성 검증을 담당하는 엔지니어들은 MicReD 파워 테스터600A를 이용해IGBT, MOSFET, 트랜지스터 및 충전기와 같은 파워 전자장비의 동작에 필수적인 열 신뢰성 및 수명주기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열 신뢰성 문제는 EV/HEV 자동차의 리콜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채택이 갈수록 더 폭 넓게 이루어짐에 따라 이 솔루션에 대한 분명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MicReD 파워 테스터 600A가 구현하는 독보적인 정확도와 확장성은 파워 전자장비의 열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에 대한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다.

글로벌 무정전전원장치(UPS) 기업 델타일렉트로닉스의 섹션 매니저인 앤디 리아오는 “자사는 IGBT 모듈의 수명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그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MicReD 파워 테스터 600A을 사용하고 있다”며, “MicReD 파워 테스터 600A가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우리는 수많은 개별 파워 디바이스나 모듈들을 동시에 측정할 수 있었다. 이처럼 증대된 테스트 처리량은 제품의 사용환경 수명을 정확히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통계적 고장 데이터를 제공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멘토그래픽스의 기계 분석 부문 제너럴 매니저인 롤랜드 펠힌켈은 “MicReD 파워 테스터 600A은 멘토의 자동차 열 엔지니어링 분야 토탈 솔루션을 확장시킨 제품으로서, 오늘날의 EV/HEV 시장에 이 같은 제품은 멘토의 제품이 유일하다”면서, “우리의 동급 최상 제품들을 이용해 포괄적인 열 시뮬레이션 및 하드웨어 테스트 솔루션을 구현했다. 이 솔루션은 EV/HEV 업계의 자동차 제조업체 요구에 부응하면서도 향후 수년간 이 시장에서 예상되는 급속한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