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경제적인 다기능 전기화학 실험용 시스템 발표
텍트로닉스, 경제적인 다기능 전기화학 실험용 시스템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5.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슬리모델 2450-EC/2450-EC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 시스템

[아이티비즈] 텍트로닉스는 최근 업계 최초로 그래픽 터치스크린 전기화학 실험용 시스템인 2450-EC 및 2460-EC를 발표했다.

키슬리의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적용하여 C-V(Cyclic Voltammetry), Chronoamperometery를 비롯한 광범위한 전기화학 실험을 더욱 경제적이며 유연하고 간편한 실험을 수행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전기화학 테스트 방식에서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고객별 맞춤 구성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키슬리 솔루션의 소프트웨어는 고객별 맞춤 구성이 가능할 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간단한 조작만으로 실험과 측정이 가능하며 C-V, Voltammogram 곡선을 장비에 직접 표시할 수 있다.

사용자는 그래픽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 동작처럼 ‘선택 및 확대ㆍ축소’를 통해 빠르게 결과를 분석하여 보다 신속하게 연구 와 제품 설계를 수행 할 수 있다. 기존의 포텐시오스탯(Potentiostat)장비는 전면 패널 컨트롤이 없으므로 별도의 PC를 사용하여 이를 설정하고 실행해야 한다.

텍트로닉스 키슬리 제품군 총책임자인 마이크 플래티는 “학생, 교수, 그리고 연구원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능의 영향으로 인한, 시험 장비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기대한다”면서, “2450-EC와 2460-EC는 이러한 전기화학 실험에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장비사용법 숙지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키고,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