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과학기술 50년…국민참여 행사로 과학문화 확산 추진
미래부, 과학기술 50년…국민참여 행사로 과학문화 확산 추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4.2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SNS 릴레이 메시지 캠페인 실시…콘텐츠 공모전 등 통해 과학문화 대중화 추진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은 과학기술 50년을 계기로,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온라인ㆍSNS 릴레이 메시지 캠페인, 과학기술 50년 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국민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 50년의 성과를 축하하고 미래 100년을 향한 희망의 메시지 공유로,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기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과학기술 50년 온라인ㆍSNS 릴레이 메시지 캠페인’은 미래부 최양희 장관을 시작으로 '과학의날(4.21)'부터 추진되고 있다.

총 3개월에 걸친 릴레이에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인과 각계의 유명인사가 동참하여 ‘과학기술 50년, 미래희망 100년’에 대한 축하와 응원메시지를 확산시킬 예정으로, 메시지는 미래부 SNS채널 및 과학기술 50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일반 국민 역시 미래부 페이스북에 게재되는 릴레이 응원메시지를 개인 SNS에 공유하거나, 사진 또는 영상으로 제작된 과학기술 50년 축하메시지를 개인 SNS에 게재하고 해당 URL을 과학기술 50년 사이트에 댓글로 남기는 방식 등으로 동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고, 우수 참가자에게는 영화예매권 등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추진한다.

현재 추진 중인 과학기술 50년 콘텐츠 공모전은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사연‧UCC의 세가지 분야로 구성되며, 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추억, 이야기, 꿈이나 과학기술 50년 축하/응원 등 과학기술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사진, 사연, UCC 등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미래부 최양희 장관은 “과학기술 50년을 맞아 과학기술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국민 참여 행사를 통해 과학기술 50년의 의미와 과학기술을 통한 국민의 희망이 확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