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센터-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생태계 조성·활성화 데모데이 열어
경기센터-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생태계 조성·활성화 데모데이 열어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04.19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8차 핀테크지원센터 데모데이 강연 현장

[아이티비즈]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와 핀테크지원센터(센터장 정유신)는19일 kt 올레스퀘어 드림홀(광화문)에서 핀테크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제8차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임종룡 금융위원장을 비롯해 빌 패터슨 주한 호주대사, 윤태용 문화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 등 각계 인사가 참석하여 국내 우수 핀테크 기업에 대한 관심과 격려를 표명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문화예술과 핀테크의 만남”을 주제로 한 ①문화예술 분야 크라우드펀딩, ②인터넷 전문은행의 문화 콘텐츠 지원방안, ③문화 콘텐츠 기업에 대한 금융조달 지원방안 발표 등의 행사가 진행되었다.

크라우드 펀딩 분야에서는 와디즈가 고등학생의 콘서트 제작비용 마련, 1인 출판사의 법학 서적 출판 등 아마추어 또는 소규모 사업자의 성공사례를 소개하였다. 메이크스타가 국내 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한류 팬을 대상으로 한 음반, 뮤직비디오, 드라마 제작비용 마련 등 성공사례를 소개하였다. 문화 콘텐츠와 핀테크 산업을 결합한 구체적 사례들이 관심을 모았다.

인터넷 전문은행 분야에서는 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 전문은행 특성을 살린 다양한 문화 콘텐츠 활용 방안이 발표되었다. K뱅크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문화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기여하고 디지털 콘텐츠 이자를 활용하여 쉽게 문화예술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문화 콘텐츠는 전망이 큰 분야인 만큼 더욱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러한 한국 문화 콘텐츠를 핀테크 산업이 함께 지원에 뛰어든다면 관련 스타트업들에게 큰 성장 탄력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