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심토스 2016’서 ‘스마트 팩토리’ 선보인다
스트라타시스, ‘심토스 2016’서 ‘스마트 팩토리’ 선보인다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4.1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셉 디자인, 프로토타이핑, 생산공정 최적화 등 다양한 범례에 적용가능한 3D 프린팅 솔루션 소개

[아이티비즈] 스트라타시스가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7회 심토스(SIMTOS) 2016’에서 자사의 3D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 팩토리’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트라타시스는 자회사인 메이커봇(MakerBot)의 데스크톱 3D 프린터부터 콘셉트 디자인, 시제품화 및 제조 최적화에 필요한 산업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최신 3D 프린팅 솔루션을 소개한다.

‘스마트 팩토리’는 올해 열리는 심토스 2016의 주요 테마 중 하나로, 스트라타시스는 스마트팩토리 스트라타시스 컨소시엄 특별관을 통해 자사의 3D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하여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트라타시스는 컨셉 디자인, 기능성 프로토타이핑 및 디지털 제조 최적화로 이어지는 스마트 제조 워크플로를 구현하며, 컨소시엄 참가사로는 LS엠트론, 파운드리(THE FOUNDRY), 솔리드웍스 및 알테어가 함께 한다.

다니엘 톰슨 스트라타시스코리아 지사장은 “3D 프린팅은 제조 과정을 간소화해 줄 뿐 아니라, 비용 효율을 높이는 방식으로 맞춤형 툴을 생산함으로써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작업 속도를 혁신적으로 증진시킨다”며, “이번 심토스 스마트팩토리 특별관을 통해 3D 프린팅으로 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제조’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다 널리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