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故 김광석 20주기 헌정판 LP 선공개
카카오, 故 김광석 20주기 헌정판 LP 선공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4.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서 12일부터 1주일간 진행
▲ 김광석 LP - 이종구 작가

[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주문생산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MAKERS with kakao)’에서 12일부터 일주일간 가수 故 김광석 20주기 헌정판 추모 LP를 먼저 공개한다.

이번 헌정판 LP는 故 김광석의 20주기 추모 전시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故 김광석 다시부르기 1, 2의 노래 21곡이 담긴 총 2장의 레코드로 구성돼 있으며, 이종구, 이창우, 김정기 등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예술적 가치가 높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는 이 중 민중미술가 이종구 작가가 자켓 디자인을 한 LP 중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500장을 일주일 동안 선주문받는다. 이 작가의 친필 사인이 담긴 헌정판을 모바일로 빠르고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판매된 음반 수익금의 일부는 신인 창작자들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 김광석 헌정판 LP는 ‘故 김광석 20주기 추모 전시 - 김광석을보다展 만나다ㆍ듣다ㆍ그리다’가 열리고 있는 서울 대학로아트센터 갤러리에서도 16일부터 판매된다.

카카오 홍은택 소셜임팩트팀장은 “소장 가치가 있지만 제작 및 판매에 한계가 있어 수요 예측이 어려운 LP 레코드에 대해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는 정확한 제작 수량을 제시해 줄 수 있다”며 “이번 건을 시작으로 LP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고,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LP 복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