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7일부터 판매 돌입
이통3사,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7일부터 판매 돌입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4.0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이동통신 3사가 스마트 워치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출시하고 7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 SK텔레콤, 스마트폰 없이 단독으로 LTE 통신기능, 아이폰과도 연동 가능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출시한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는 아날로그 감성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했고 아이폰과도 연동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에 출시된 ▲10만원대 가격에 자체 통신기능과 패션 스트랩 16종을 갖춰 여성과 젊은 층 고객에게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루나워치’ ▲3G 통신기능을 탑재해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기어S 시리즈 3종(기어S, 기어S2밴드, 기어S2밴드클래식)’과 함께 총 5종의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내세워 시장 확대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출시를 맞아 기존 스마트워치 요금제 ‘T아웃도어요금제’에 이어 ‘LTE 워치 요금제’도 새롭게 선보인다. ‘LTE워치 요금제’는 월 11,000원(부가세 별도)에 ▲음성통화 50분(스마트폰 음성 제공량과 공유 시 추가 이용 가능) ▲데이터 250MB ▲문자 기본제공 등 혜택을 포함한 요금제다. ‘T원넘버’ 서비스도 추가로 지원돼 스마트워치로 전화를 걸어도 수신자의 스마트폰에 본인의 스마트폰과 같은 전화번호를 나타나게 할 수 있다.

◇ KT, 전국 올레매장, 올레샵 통해 7일부터 판매 개시

KT(회장 황창규)는 7일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내놓고 전국 올레매장 및 직영 온라인 ‘올레샵’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LG 워치 어베인2의 출고가는 45만1000원으로 7일부터 전국 올레매장이나 직영 올라인 올레샵에서 개통 가능하다. 또한 13일까지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스페셜 패키지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스페셜 패키지는 전용충전케이블, 블루투스 넥밴드(LG HBS-850)로 구성되어 있으며, 쿠폰은 MMS로 4월 넷째주에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LG 워치 어베인2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Wearable(LTE) 요금제’로 이용이 가능하다. Wearable(LTE) 요금제는 월정액 10,000원(VAT별도)으로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500MB가 기본 제공되며, 우리가족무선결합에 가입할 경우 1,000원의 결합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Wearable(LTE)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웨어러블용 착신전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어, 동일명의 KT 이동전화 회선과 연결 시 양방향 착신전환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 웨어러블용 착신전환은 서비스 신청 고객에 한해 ‘KT 웨어러블 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KT 마케팅부문 무선단말담당 서도원 상무는 “LG전자 ‘LG 워치 어베인’에 이어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까지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T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다양하고 편리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LG유플러스, 공시지원금 최대 15만 2천원 지원

LG유플러스는 클래식한 디자인에 고객 친화적 UI로 무장한 스마트 워치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이세돌 9단과 알파고 대결 당시 이세돌 9단이 왼팔에 착용해 주목 받았던 스마트 워치로 1.38인치 화면에 선명해진 P-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감성적인 시계 화면으로 클래식함을 강조했다.

세계 최초 LTE 통신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스마트 워치로 스마트폰 없이 빠르게 전화나 메시지를 송ㆍ수신이 가능하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의 출고가는 45만 1천원이며 월 1만원(부가세 포함 1만 1천원)의 ‘LTE 웨어러블 요금제’로 가입할 경우 3사 중 최대 공시지원금인 15만 2천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LTE 웨어러블 요금제는 매월 50분, 메시지 250건 데이터 250MB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요금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