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제12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에서 통합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3.0(OfficeKeeper 3.0)'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은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발굴하고 시상하여 국내 SW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키퍼 3.0은 제품의 기술 완성도, 품질 우수성, 시장 점유율 등 전반적인 측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오피스키퍼는 기업 내 중요 정보 유출에 대해 PC, 이동식 저장매체, 웹메일, 메신저, 출력물 등 다양한 경로로부터 실시간으로 통제하고 반출 이력을 관리하여 정보 유출을 통합적으로 방지하는 DLP 솔루션이다. 특히, △정보유출방지 △민감정보보호 △출력물보안 △취약점 점검 △문서 백업 등 기업 보안에 필수적인 7가지 핵심 기능을 통합 제공하며 보안 사고 예방과 동시에 사후 증적 확보를 지원한다.

지란지교소프트 박승애 대표는 "오피스키퍼가 15년 동안 국내 DLP 시장을 선도해 올 수 있었던 힘은 기술력 뿐만 아니라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품질을 끊임없이 개선해 온 결과"라며,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그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