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퀄컴 CPU 탑재 2종 신제품 글로벌 출시
레노버, 퀄컴 CPU 탑재 2종 신제품 글로벌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24.05.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AI PC 라인업 강화
레노버 요가 슬림 7x(왼쪽) 및 씽크패드 T14s 6세대
레노버 요가 슬림 7x(왼쪽) 및 씽크패드 T14s 6세대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레노버가 ‘스냅드래곤 X 엘리트(Snapdragon X Elite)’를 탑재한 ‘요가 슬림 7x(Yoga Slim 7x)’와 ‘씽크패드 T14s 6세대(ThinkPad T14s Gen 6)’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레노버 요가 슬림 7x, 레노버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레노버 최초로 스냅드래곤 X 엘리트로 구동되는 차세대 AI PC다. 스냅드래곤 X 엘리트는 퀄컴 자체 설계 CPU ‘오라이온(Oryon)’과 아드레노(Adreno) GPU, 헥사곤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해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세대 AI PC(NGAIPC)의 최신 기능과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 작업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디바이스는 물론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까지 총망라한 기존 포트폴리오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레노버는 PC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보다 혁신적인 개인용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로컬 작업 처리 효율 향상,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강화와 더불어 NGAIPC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더 새로운 PC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요가 슬림 7x은 AI 기능을 기반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작업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AI에 특화된 프로세서인 헥사곤 NPU가 내장돼 텍스트와 이미지간 변환, 동영상 편집, 텍스트 생성 등과 같은 작업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70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최소 1.28kg의 무게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이 외에도 16:10 화면비, 90Hz 해상도, 100% sRGB 및 P3 색역 지원, 최대 1000니트 밝기의 퓨어사이트 OLED 터치 패널로 생동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한다. 또한 레노버 프리미엄 스위트 기능으로 선명한 음질을 자랑하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지속 가능성을 높였다. 이에 더해 전문 엔지니어 고객 지원, 편리한 초기 세팅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지원한다.

씽크패드 T14s 6세대는 레노버 최초의 차세대 비즈니스 전용 AI PC로, 윈도우를 기반 즈니스 노트북의 성능과 효율에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함과 동시에 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생성형 AI와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 한 NGAIPC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마이크로소프트 365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서비스를 이용하면 AI 비서와 같이 기능한다. 최대 64GB LPDDR5x 메모리와 58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Wi-Fi 7을 지원해 어디서나 끊김 현상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