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2024 한국 포럼 VIP로 참여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 2024 한국 포럼 VIP로 참여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4.05.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 웨인힐스브라이언트A.I(이하 웨인힐스) 이수민 대표가 2024 한국 포럼에 VIP 자격으로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24 한국 포럼은 ‘K-AI 시대를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바야흐로 시작된 인공지능(AI)의 시대를 맞이해 K-AI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AI가 가져올 변혁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경제, 산업 정책이 어떻게 펼쳐져야 할 지 토론의 장을 열었다.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우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병래 손해보험협회 회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 진옥동 신한금유지주 회장, 유봉석 네이버 대표, 이태길 한화그룹 사장 등 정·관계 인사들과 국내 주요 과학·산업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웨인힐스는 이광형 KAIST 총장과 한재준 삼성전자 SAIT AI Research Center 마스터, 이화영 LG AI연구원 AI Biz Development Unit 상무 등 전문가들과 개인의 삶부터 산업구조까지 일상을 뒤흔드는 AI 영향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웨인힐스 이수민 대표는 “AI에 대해 남다른 통찰력을 지닌 정부, 기업, 학계, 해외 연관 기업 및 단체 등 여러 전문가와 국내외 석학과 더불어 국내 AI의 현실과 정책 방향, 협업 프로젝트 등에 대하여 유익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영상 생성, 합성 알고리즘을 포함해 다양한 콘텐츠 생성 관련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K-AI 기술의 상용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