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
SKT,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돕는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2.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YFN 전시장서 15개사 협업 프로젝트 소개
SK텔레콤은 MWC24의 부대행사인 4YFN에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15개의 AI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SK텔레콤은 MWC24의 부대행사인 4YFN에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15개의 AI 스타트업의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MWC24의 부대행사인 4YFN(4 Years from Now)에서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AI 스타트업 15개사와 함께 SK텔레콤과의 AI 협업사례 및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전 세계에 선보였다.

‘4YFN’는 향후 4년 뒤 MWC 본 전시에 참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창업을 돕기 위한 박람회로, MWC 2024에서 진행된다.

그 동안 MWC는 ICT 기술 발전을 통한 정보기술 격차 및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중요한 의제로 다루어 왔으며, ‘4YFN’는 혁신 기술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SKT는 'Global AI Company, Collaborate with Startups'을 주제로 4YFN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마련하여,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 및 육성한 AI 스타트업 15개사와 다양한 협업 사례 및 ICT 기술을 소개하며 해당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이번 전시에는 음성기반 수면진단, 시각보조 음성 안내, 의료 케어 등 일상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나 상황 속에서 사용될 수 있는 AI 기반 혁신 기술 및 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엄종환 SKT ESG혁신 담당은 “SK텔레콤은 혁신적이고 사회발전에 도움이 되는 AI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하고 협업과 성장 지원을 통해 글로벌 AI 컴퍼니 시대를 함께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