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가이아,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 ‘와플닥스’ GS 1등급 인증 획득
티맥스가이아,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 ‘와플닥스’ GS 1등급 인증 획득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4.02.0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가이아 로고
티맥스가이아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전문회사인 티맥스가이아는 자사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 ‘와플닥스(WAPLDocs)’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티맥스가이아가 제공하는 와플닥스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위한 문서 관리 협업 플랫폼으로 문서작성, 관리, 보안, 협업까지 하나의 워크플로우로 연결시킨 서비스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다. 티맥스가이아는 와플닥스의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중앙화 기술로 품질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GS인증 1등급을 받은 ‘와플닥스’는 △문서 내 중복데이터를 방지한 효율적인 관리와 활용 △권한 부여를 통한 정보 유출 방지 △안전한 문서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또한, 티맥스가이아의 자체 서비스인 ‘와플 오피스(WAPLOffice)’와 문서를 연동 할 경우 문서 데이터를 활용하기 쉬운 형태로 DB화 하여 제목과 본문 검색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고,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동시편집, 문서 취합 등 기능이 제공된다.

티맥스가이아 이동석 대표는 “‘와플닥스’의 문서 중앙화 기술을 인증 받는 계기가 됐다”며 “공공분야 디지털 문서화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에 티맥스가이아가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