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느린 학습자 위한 가전 사용법 추가 발행
LG전자, 느린 학습자 위한 가전 사용법 추가 발행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4.02.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발행한 냉장고 등 4편 호응 힘입어 세탁기·전자레인지 편 내놔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올바른 가전제품 사용을 돕기 위해 만든 '쉬운 글 도서'를 추가 발행한다.
LG전자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올바른 가전제품 사용을 돕기 위해 만든 '쉬운 글 도서'를 추가 발행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전자(대표 조주완)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가전 사용법을 담은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과 전자레인지 편을 발행한다.

LG전자는 지난해 냉장고, 에어컨, 청소기, TV 등 ‘쉬운 글 도서’ 4편을 제작해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세탁기와 전자레인지를 추가한 것이다.

LG전자는 지난해 4월부터 발행한 ‘쉬운 글 도서’를 올해 안에는 보다 많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전자책과 영문 버전으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쉬운 글 도서’ 발행은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이 가전 사용법을 쉽게 익히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상의 자립을 돕는 ‘가전학교 프로젝트’ 일환이다.

‘쉬운 글 도서’는 느린 학습자·발달장애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제작됐다. 가전제품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과학 원리와 지식을 담은 스토리북, 쉬운 글과 그림 중심으로 쉽게 제품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별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 추가로 발행하는 ‘쉬운 글 도서’ 세탁기 편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종이 놀이 키트’를 포함했다. ‘종이 놀이 키트’는 트롬 세탁기와 여러 옷가지 종이 모형으로 구성되어 세탁기 사용법을 직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지난 발행된 ‘쉬운 글 도서’ 청소기편 사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 가전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LG전자 이향은 H&A CX담당은 “‘쉬운 글 도서’가 아이들에게 가전의 사용과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과 서비스 접근성 확대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