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 GS인증 1등급 획득
KT DS,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 GS인증 1등급 획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0.19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DS의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KT DS의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 DS(대표 우정민)는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비스트(BEAST)’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성능이 실제 활용하기에 적합한지, 안정성은 충분한지,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지 등을 종합 검증한다. 실제 운영환경과 동일한 테스트베드를 갖추고 2천여 개의 시험항목과 모의 해킹을 수행하는 등 심사 과정이 까다롭고 오래 걸린다. 그런 만큼 인증 획득은 곧 품질 보증을 의미한다. 

솔루션 ‘비스트’는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이다. API 게이트웨이는 데이터를 연결해 융복합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고 오픈 API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만들어 지고 있고, 이를 더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능들이 하나의 서비스에 모두 지원되야 한다. 이러한 기능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필수 기능이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이다. 

API 게이트웨이는 각 API에 들어가고 나오는데 거쳐야할 인증(신분확인)과 인가, 라우팅(빠른 길찾기), 로깅(로그 수집), 과금 등의 필요한 전반적인 관리를 수행한다. 또 여러 API를 하나의 게이트웨이가 공통 관리하며 중복된 개발을 줄이고 빠른 속도로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요소들의 융합을 제공할 수 있다.

솔루션 ‘비스트’는 KT DS가 2022년 자체 개발한 쉽고, 빠르고, 안전한 솔루션이다. ‘비스트’ 도입 시 ▲손쉽고 직관적인 API 라이프사이클 관리, ▲고품질 서비스를 위한 트래픽 제어, ▲언제 어디서나 개발/적용 가능한 통합 개발 환경(Web IDE), ▲운영자 중심 통합 모니터링,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인증/인가 등이 제공된다.

우정민 KT DS 대표는 “비스트 솔루션은 KT의 게이트웨이 플랫폼 개발/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며 “이번 인증으로 비스트의 대용량 트래픽 안정성과 최고 수준의 성능이 검증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많은 데이터가 오가는 마이데이터, 공공기관 정보개방, AI를 활용한 빅데이터 플랫폼 등의 분야를 우선 공략해 API 게이트웨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