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 창출하도록 클라우드 단순화에 집중”
뉴타닉스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 창출하도록 클라우드 단순화에 집중”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10.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닷넥스트 온 투어 서울 개최…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비전 및 주요 서비스 소개
인두 케리 뉴타닉스 수석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인두 케리 뉴타닉스 수석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뉴타닉스는 연례 기술 컨퍼런스인 ‘닷넥스트(.NEXT On Tour Seoul: Run Everywhere)’를 개최하고,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에 대한 뉴타닉스의 기술 비전을 제시하고 국내 사례들을 소개했다. 

뉴타닉스의 엔지니어링 및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를 총괄하는 인두 케리 수석부사장은 “뉴타닉스는 생성형AI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를 단순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AI 앱과 데이터 모델링의 최적화를 제공하는 GPT인어박스(GPT-in-a-box)와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유연성과 통합 운영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비콘(Project Beacon) 등을 통해 코어부터 엣지까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서 비용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앱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AI 시대에 기업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프라이버시 및 해킹 등으로부터 안전한 AI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뉴타닉스는 AI 모델에 관계없이 원하는 인프라에 탑재해 총소유비용을 줄이고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GPT 인어박스’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자체 대규모언어모델(LLM)을 만들지 않고도 파운데이션 모델에서 모델 허브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코어에서 엣지까지, 생성되는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응대 서비스용 AI 봇 개발, 문서 검색 및 분석 통해 최적 서식 선정, 코드 코파일럿 등의 다양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뉴타닉스는 애플리케이션과 그 데이터를 기본 인프라로부터 분리한다는 비전을 가진 ‘프로젝트 비콘’을 통해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한 번만 구축하면 어디서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프로젝트 비콘’의 일환으로, 뉴타닉스는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오케스트레이션과 통합해, 단일 API와 콘솔을 통해 일관된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 중심 플랫폼 서비스’ 제품군은 일관되고 간소화된 관리 환경과 자동화된 이동성, 포터블 라이선싱, 개발자 셀프 서비스, 클라우드 운영팀을 위한 빌트인 보안과 거버넌스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네이티브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또는 엣지에서 데이터 중심 PaaS 서비스 제품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운영팀은 데이터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보호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닷넷스트에서는 다양한 국내 사례들이 소개됐다. LG CNS는 스마트워크(VDI) 서비스 구축하는 데에 뉴타닉스 HCI를 도입해 클라우드 PC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사례를 소개했다. 현대엔지니어링에서는 신속한 비즈니스 대응을 목적으로 건설업계 최초로 뉴타닉스를 도입하여 핵심 업무 중 하나인 플랜트 3D 설계 시스템을 혁신한 사례를 설명했다. 또한, 롯데마트는 뉴타닉스 기반 멀티채널 데이터 허브를 활용해 수집 데이터의 중복과 사일로를 방지하는 데이터 거버넌스와 실시간 연동 등의 사례를 설명했다. 

이 밖에도 3개 트랙으로 운영된 본 행사 ‘닷넥스트 온 투어 서울’은 트랙 1은 한국HPE 관계자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최적 조합에 대한 발표로 시작한다. 다음은 뉴타닉스에서 ’재해 복구에 대한 이해–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방안’과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가 ‘HCI 기반 플랜트 3D 설계 환경 구축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서 ‘데이터 중심 세상을 위한 파일 스토리지 재검토,’ ‘최신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통합 스토리지의 강력한 오브젝트 서비스 활용하기’를 주제로 뉴타닉스 임직원이 강연한다. 

트랙 2에서는 클라우드를 주제로 ‘인프라 관리에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하기: 인사이트 및 모범 사례,’ 그리고 뉴타닉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인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는 레드햇에서 ‘레드햇 뉴타닉스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세션을, 에지 데이터의 증가와 점점 더 강력해는 실시간 앱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필요한 주요 고려 사항을 알아보는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이루는 에지의 AI 가속화’ 세션에 이어서, 주요 클라우드 공급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와 AWS에서 각각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뉴타닉스 클라우드 클러스터(NC2) 온 애저’와 ‘뉴타닉스 NC2 그리고 AWS와 함께 클라우드를 더 빠르고 쉽게 도입하기’를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트랙 3은 LG CNS에서 ‘스마트워크 (VDI) 서비스와 구축 사례,’ 시트릭스와 나무기술에서 하이브리드 워크스페이스 자동화 전략,’ 인텔 APJ와 신세계아이앤씨 관계자가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소개 및 신세계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서 ‘롯데마트 혁신 사례: 뉴타닉스 기반 멀티채널 데이터 허브,’ ‘서비스형 데이터 베이스로 이루는 SW 개발 가속화 및 DB 관리 간소화’를 주제의 발표로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