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 연다
KISA,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 연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10.18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는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KISA는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AI 보안 산업 진흥 및 유망 AI 보안 기업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AISEC2023)’를 서울 콘래드호텔과 온라인에서 내달 6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AI가 전 산업의 핵심 기반 기술로 자리매김 함으로써 산업 전반에 AI 수요가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내 중소기업들이 제품·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할 때, 실제 현장에서 AI 기술이 어떻게 접목되고 어떠한 니즈가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현장 담당자와 직접 교류하고 전달받는 것에 대한 중요도는 커지고 있다.

이에, 과기정통부와 KISA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다양한 AI 활용사례공유뿐만 아니라 국내 AI 보안 기업에게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The safer AI, The richer opportunity’라는 대주제 아래, ‘안전과 신뢰의 시대, AI 기술의 활용과 책임’과 ‘안전한 AI를 위한 정책적 아젠다’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 동향발표에서는 ‘AI 보안 시장·기술·산업 트렌드’와 ‘투자 관점에서 본 AI 보안 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AI 보안 시장의 트렌드를 공유한다.

KISA 이원태 원장은 “이번 글로벌 AI 보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AI 보안 제품·서비스의 확산과 함께 AI 보안 영역의 글로벌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A는 앞으로도 국내 AI 보안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 구심점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