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 국비지원 과정 ‘온라인·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10월 개강
이젠아카데미, 국비지원 과정 ‘온라인·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10월 개강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3.10.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이 ‘온라인∙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국비지원 과정을 오는 10일 개강한다고 4일 밝혔다.

웹, 모바일 등 온라인 이용 인구가 급증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이 시장 경쟁력 강화의 주요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에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보를 접한 소비자가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기까지의 소비 패턴과 주요 타켓층의 선호 트렌드 등을 정확히 분석한 마케팅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온라인∙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과정은 다양한 분석과 예측을 통해 마케팅 및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터 양성을 위한 수업으로, 광고 관리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및 그로스 마케팅(해킹)의 개념과 도구에 대한 활용에 대해 교육한다.

웹 또는 모바일을 통한 고객의 유입 및 행동, 전환 등 시장 환경 분석부터 퍼포먼스/콘텐츠 마케팅 실무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할 수 있는 과정으로, 방문자의 정보 및 다양한 패턴 데이터 등에 대한 최적화된 분석, 예측 전략 수립이 가능한 온라인∙퍼포먼스 광고 마케팅 실무(구글 애널리틱스, GA)를 배울 수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시장분석을 통한 전략적 마케팅 관리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한 고객유입 분석 및 마케팅 결과 활용 △그로스 해킹을 위한 전략적 마케팅 기획 제작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습 중심의 전자상거래 분야 기초지식과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판매 성과 극대화를 이끄는 디지털 광고 콘텐츠 제작 실무 등을 학습할 수 있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웹, 모바일, SNS, 뉴미디어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기반으로 한 광고를 제작하는 능력까지 갖출 수 있다.

기획자, 마케터를 위한 추천 과정으로, 수료 후에는 퍼포먼스 마케터를 비롯해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검색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취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국기 과정 수강 시 수강료 전액이 지원되며, 실업자 과정은 수강료 최대 100%가 지원된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관계자는 “퍼포먼스 마케터는 시장 조사 및 분석, 데이터 분석, 채널 운영 관리, 광고 집행, 성과 관리 및 분석 등의 업무를 하는 직업으로, 해당 과정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부터 계정 관리, 맞춤 설정, 데이터 분석과 보고서 실습 등을 진행한다”며 “마케팅 분석 및 소셜 데이터 분석 전문 강사가 실무 밀착형 수업을 운영하며, 단순 데이터 차트가 아닌 돈이 되는 차트에 대한 목표를 설정 및 수립하는 과정 등을 통해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터 실무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디지털 인재 양성 우수훈련기관으로, 오프라인 외에도 온오프라인에서 챗gpt, AI, SQLD 등 초급부터 고급 과정까지 다양한 디지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NCS를 준수한 국비지원 과정을 통해 수강료 부담 없이 원하는 직업훈련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인증 국비지원학원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국민취업제도, K 디지털 트레이닝(K Digital Training),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 등의 교육사업을 통해 다양한 국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전 국민(왕초보)을 대상으로 한 K 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누구나 쉽고 재밌는 디지털 교육을 온라인을 통해 100% 원격 수업으로 들을 수 있는 과정이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추가로 지급되는 전용 크레딧을 통해 원하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80% 이상 강의 수강 후 프로젝트 과제 제출 시 국비지원 전액 환급이 가능해 수강료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

현재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강남과 종로, 화곡, 구리 등 전국 캠퍼스와 이젠아이티(IT)아카데미컴퓨터학원 IT 전문교육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