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제페토', 구찌와 11번째 협업…Z세대 공략 공식 이어가
네이버 '제페토', 구찌와 11번째 협업…Z세대 공략 공식 이어가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9.2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제트가 구찌와 11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네이버제트가 구찌와 11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김창욱)가 글로벌 브랜드 구찌와 11번째 협업으로, 제페토에서 구찌 패션쇼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새로운 구찌 월드 및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로써 제페토는 Z세대의 가상 옷장을 공략하기 위한 공식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페토는 지난 22일 구찌의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사바토 드 사르노의 데뷔 패션쇼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런웨이 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구찌의 신상 컬렉션 중 일부 2024년 스프링 컬렉션 아이템은 패션쇼 직후 제페토에서 독점 공개됐다. 이용자들은 제페토에서 구찌의 신상 아이템을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제페토의 시그니쳐 월드 중 하나인 구찌 가든, 크루즈 월드는 새로운 컬렉션 분위기에 맞춰 구찌 앙코라(Gucci Ancora)월드로 재탄생했다. 새로 단장한 구찌 앙코라월드는 기존보다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구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놀거리를 준비 중이다. 구찌 월드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색다른 재미를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며, 제페토는 이번 협업을 비롯해 앞으로도 구찌의 오프라인 매장을 가상공간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이버제트와 구찌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Z세대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2021년부터 장기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특히, 제페토는 이용자 중 90% 이상이 Z세대에 해당하기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들을 잠재 고객으로 유입하고자 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들과 협업이 적극 진행되는 중이다.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강희석 리드는 "제페토에서는 이용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자유롭게 드러내고 있고, 제페토의 다양한 패션, 뷰티 아이템은 이용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이러한 관점에서 Z세대의 가상 옷장을 공략하려는 많은 글로벌 패션 기업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