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byU+’ 개관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 돌파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byU+’ 개관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 돌파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9.17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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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가입자 중 ‘2030’이 전체 절반 이상 차지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모델들이 틈 3주년 기념 전시를 둘러보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 개관 후 3년간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틈 3주년 기념 전시 ‘틈 빌리지(TEUM VILLAGE)’에서 그 동안 틈의 히스토리와 운영 통계 등을 공개했다. 틈은 ‘20년 9월부터 이달까지 누적 방문객 130만명을 넘어서며, 일평균 1,300명, 약 25초에 1명씩 방문객을 맞이한 것으로 기록됐다. 비대면 시대였던 지난 3년 동안 방문객은 연평균 120%씩 증가했다.

틈은 MZ세대로 일컫는 2030세대에게 인기를 끌었다. 틈은 그간 젊은 층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선보이며, 이른바 ‘2030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을 탔다. 올해 4월 선보인 나승훈 작가의 MBTI 전시회가 대표적이다. MZ세대에게 각광받는 성격유형 검사 ‘MBTI’를 주제로 삼아 하루 최대 5,580명이 전시를 찾았다. 또한 일상비일상의틈 모바일 앱 가입자 중 20~30대가 54%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 156주간 총 61개의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전시를 펼치며, 젊은 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브랜드가 틈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틈은 평균 2.5주 마다 한 번씩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정도로 끊임없이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시하며 이른바 ‘MZ 소통 실험실’로 자리매김했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이동통신사가 마련한 플래그십 공간으로는 이례적 규모인 7개층 420평 공간에 마련된 틈이 이제는 MZ세대를 위한 놀이터로 불리고 있다”며, “그동안 틈이 60여 개 브랜드와 MZ세대가 만나는 소통 실험실로 각광받아 온 만큼, 앞으로도 MZ 고객들의 'me finding(본인의 취향을 발굴하고, 성향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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