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IDEA'서 3개 본상 수상
LG CNS,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IDEA'서 3개 본상 수상
  • 박미숙 기자
  • 승인 2023.08.24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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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CX디자인담당 직원들이 레드닷, IDEA 본상을 수상한 곤지암 리조트 앱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CX디자인담당 직원들이 레드닷, IDEA 본상을 수상한 곤지암 리조트 앱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 CN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고객경험(CX) 디자인 역량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이들 디자인상은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자경험·사용자인터페이스(UX·UI) 뿐만 아니라 독창성, 창의성, 차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LG CNS는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2개의 본상(Winner)을, IDEA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에서 1개의 본상(Finalist)을 연이어 수상했다. 수상작은 LG CNS가 설계, 디자인하고 구축한 ‘곤지암 리조트 애플리케이션’과 ‘LG CNS 모바일오피스(mOfficePlus)’다. 특히 곤지암 리조트 앱은 레드닷과 IDEA를 동시 수상하며, 디지털 경험의 차별성과 혁신성을 입증했다.

LG CNS는 곤지암 리조트 앱, 모바일오피스 앱 등과 같이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올 초 관련 조직을 대폭 강화했다. 최고고객책임자(CAO) 산하에 △CX 디자인담당 △CX 디지털 채널사업단 △CX 데이터사업담당 △CX 디지털 마케팅사업담당 △TX(Total eXperience) 컨설팅담당 등 고객경험 조직을 전면 배치했다. 이들 조직에 속한 CX 전문가들만 약 380명에 이른다.

LG CNS 김소연 CX 디자인담당은 “품질, 기술, 기능을 넘어 ‘고객경험’이 제품과 서비스의 핵심 차별화 요소로 꼽히고 있다”며, “LG CNS는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의 디지털 경험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는 더욱 편리한 디지털 여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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