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3.07.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증식에 참석한 이승열 하나은행장(오른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은행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하나은행이 손님과의 접점에서 더 쉽고, 더 편리하고, 더 도움되는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손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은행 상품 및 서비스 전반을 철저하게 손님 우선의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한 결과다.

특히,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 태도’와 ‘고객 배려’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외에도 ‘업무지식’과 ‘설명 태도’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올해 하나은행은 손님의 경험과 목소리를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반영하기 위해 ▲'소비자패널' 운영 강화 ▲'시니어 자문단' 연령층 확대 ▲'편리한 금융거래 아이 디어 공모전' 개최 ▲'CEO와 함께하는 현장간담회' 실시 ▲'찾아가는 직원간담회' 실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손님만족 및 소비자보호를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우수 직원을 선정, 인증하는 명가와 명인제도 운영을 통해 손님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고 실천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8년간 손님의 변함없는 지지와 신뢰를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최우선 순위에 두는 ‘손님 퍼스트(First) 기업문화’를 뿌리내려 더 나은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