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2023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영림원소프트랩, ‘2023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3.02.2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오른쪽)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한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오른쪽)가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시상식은 경제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투자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유지에 힘쓴 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 서울시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진행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전년 대비 청년 채용 및 전체 근로 인원 증가 ▲높은 고용유지율 ▲채용 인력 대상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 제공 ▲정부 부처 및 공공기관장 수상 실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특히 ▲취업취약계층 채용을 위한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2022년 전년 대비 청년 채용 인원을 114% 늘렸다. 2015년부터 학점연계, 기업 연계형 장기현장실습 등 취업자 환경에 맞춘 다양한 채용 전형을 통해 청년 채용을 꾸준히 증가시킨 것이다. 또한, 취업취약계층으로 분류되는 은퇴자를 대상으로 한 시니어 컨설턴트 채용도 적극적으로 시행해 2022년 전년 대비 20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채용규모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최근 5년간 180여명을 신규로 채용해 2022년말 기준 345명의 임직원이 근로하고 있으며, 신규 입사자 대비 적은 퇴사 인원으로 85%이상의 높은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다. 

채용 인력을 대상으로 ▲ERP 엔지니어 양성 교육, ▲외부 교육 및 세미나, ▲전 직원 해외 워크숍, ▲워케이션 제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임직원의 직무역량 향상 및 근무 환경 개선에도 앞장섰다는 평이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영림원이 ERP 시장의 중심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기업문화를 혁신하고 전파하는 역할에 대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선진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