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왑스캐너, 마브렉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스왑스캐너, 마브렉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이정표 기자
  • 승인 2022.10.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튼(Klaytn) 생태계 토큰 거래 점유율 선두의 DEX 애그리게이터 스왑스캐너가 마브렉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스왑스캐너(Swapscanner)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최저가 토큰 구매를 보장하는 DEX 애그리게이터로 클레이스왑, 팔라, 판게아스왑, 클레임스왑, 코코넛스왑 등 클레이튼 내 모든 DEX를 연동하고 최적의 토큰 교환 루트를 제공한다. 런칭 9개월간 누적거래액 3조원에 달하며 클레이튼 생태계 선두 거래소로 성장했다. 최근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 스왑스캐너의 스왑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유저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최적의 스왑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마브렉스(MARBLEX)는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인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블록체인 생태계 MBX와 기축통화 MBX 토큰, MBX 월렛 등으로 구성됐다. 현재 ‘A3: 스틸얼라이브 글로벌’, ‘제2의 나라 글로벌’ 등을 MBX 생태계에 온보딩하여 서비스 중이며, 연내 ‘MBX 2.0’ 공개와 함께 다양한 블록체인 신작 및 서비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MBX 2.0’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과 탈중앙화거래소(DEX) 2.0, 블록체인 기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생태계의 기반을 완성하는 단계다.

스왑스캐너 관계자는 “마브렉스로부터의 전략적 투자 유치와 함께 본격적인 P2E 플랫폼과의 협업을 진행하고자 한다”며 “금번 투자는 게임 콘텐츠를 통한 큰 사용자 접점을 활용하여 글로벌 마켓 수억명의 사용자들에게 본격적으로 스왑스캐너의 스왑경험을 제공하고, 게임 토큰을 가장 쉽게 거래할 수 있는 통합 거래소로서의 출발을 알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