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시, 국내 메타버스 전시회 ‘KMF&KME 2022’서 서비스 시연
맵시, 국내 메타버스 전시회 ‘KMF&KME 2022’서 서비스 시연
  • 차병영 기자
  • 승인 2022.10.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아티스트커뮤니티 맵시클럽아티스트 후원
MABC 아티스트 커뮤니티 운영자 김미리 대리
MABC 아티스트 커뮤니티 운영자 김미리 대리

메타버스 아트 블록체인 테크 기업인 맵시(MABC PTE. LTD, 대표 이건용)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메타버스 행사인 ‘KMF&KME 2022’에 참여하고 현재 구축 진행 중인 Art Metaverse 서비스인 ‘MABCUBE’의 사전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MF&KME 2022'는 여러 산업분야와 융합된 메타버스 콘텐츠 및 지역 특화 콘텐츠, NFT, VFX, 디지털 트윈 기술 등 다양한 메타버스 관련 기술들과 국내외 메타버스 최신 동향을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문 전시회이다.

이에 MABC(맵시)는 올해 6월 MABC(맵시)와 메타버스 및 eSports 전문 기업인 메타록(METAROCK)과 체결한 맵시(MABC)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MABCUBE' 1단계 베타 버전을 보여준다.

‘MABCUBE’(맵큐브)는 몰입형 전시관으로 미술, 음원, 영상, 게임 등 문화예술 컨텐츠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번 'MABCUBE' 1단계 베타 버전에서는 미술 전시를 중심으로 몰입형 전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 추상화 1세대 거장으로 알려진 남관 화백과 디지털 크리에이터 이선복 작가와의 콜라보 작품을 몰입형 전시관을 구성하였고 이와 더불어 최준명, 봉인희, 김미나, 서승연, 이익렬 등 총 7명의 작가가 맵시의 후원으로 참여한다. 

KMF&KME 2022
KMF&KME 2022

MABC(맵시)는 실력 있는 신진 아티스트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기 위해 아티스트 커뮤니티 MABC CLUB(맵시클럽)을 운영 중이다. MABC CLUB(맵시클럽)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MABC(맵시)의 김미리 대리는 “이번 박람회를 위해 전시회 탐방 및 여러 미팅을 통해 아티스트를 발굴하였고 ‘MABCUBE’(맵큐브)가 문화 예술 창작자와 소비자를 위한 전용 메타버스로서 미술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다원화 아티스트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단계별 개발 계획의 맞춰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아트 유저 중심의 MABC 메타버스 플랫폼인 'MABCUBE'는 향후 2년간에 걸쳐 Art NFT 공급자와 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메타버스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마케팅 및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MABC의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