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보청기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소비자 투표에서 보청기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 해 동안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이번 브랜드 어워드는 온라인 투표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약 690만 건의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진행했으며, 보청기 부문에서는 '오티콘보청기'가 최다 득표를 기록하여 올해의 브랜드로 최종 선정되었다.
오티콘보청기의 6년 연속 수상은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와 변함없는 소비자들의 지지가 있어야 가능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1904년부터 시작된 오티콘보청기는 청력과 건강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끊임없이 개발해왔다. 'Life-changing Technology'라는 브랜드 슬로건과 두뇌로 소리를 이해하는 음향 철학 '브레인히어링(BrainHearing)'을 통해 '생활을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청각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귀걸이형에서 약 10% 작아진 사이즈의 초소형 귀걸이형을 포함한 '오티콘 지르콘(Zircon)'을 발매했으며, 하반기 추가 신제품 발매를 통한 신규 풀라인업을 예고하며 토탈청각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오티콘 브랜드를 보유한 디만트코리아의 박진균 대표는 "오직 소비자들을 생각하며 준비해온 최신 기술의 제품들 덕에 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며 "매년, 작년의 오티콘을 뛰어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