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래블업,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 강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래블업,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22.04.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테이너 기반 AI/ML 모델 개발 및 운영 효율화 위한 기술력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래블업과 손잡고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래블업과 손잡고 GPU 기반 AI 플랫폼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이 하래블업(대표 신정규)과 국내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고성능 컴퓨팅(HPC)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동 영업, 마케팅 등 협업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개발 플랫폼 및 GPU 분할 가상화 기술로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래블업과 함께 GPU 기반 AI 플랫폼 사업 공략을 강화한다. 양사는 검증된 제품과 다양한 프로젝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GPU 환경 구현부터 운영 관리까지 고객들의 AI 프로젝트를 위한 인프라 환경을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성능 최적화된 GPU 서버 인프라와 AI 모델 운영 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AI 통합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복잡한 AI업무를 단순화해준다. GPU 기반의 데이터 연산부터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된 스토리지를 활용한 대용량 데이터 저장과 자동화된 관리 및 운영까지 통합적으로 제안하며 고객들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한다.

래블업은 AI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올인원 엔터프라이즈 클러스터 플랫폼인 백엔드닷에이아이를 제공한다. 백엔드닷에이아이는 △독자 개발한 컨테이너 기반 GPU 분할 가상화 기술 △딥러닝 모델 분산 훈련 및 초거대 모델 개발 플랫폼 기술 △GPU 기반 초 저비용/초 저지연 AI 모델 서비스 기술을 포함, AI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래블업 신정규 대표는 “엔비디아 AI 엑셀러레이티드 프로그램과 DGX 레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 기술 파트너십 뿐만 아니라 국내외 대규모 기업 및 기관 고객을 통해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적인 AI 프로젝트를 위해 양사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양사가 국내에서 축적해온 데이터 및 AI 관련 기술력을 바탕으로 GPU 가상화 및 자원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최상의 인프라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