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토마토시스템,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2.03.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관한 착수보고회가 진행됐다.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관한 착수보고회가 진행됐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호서대학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착수보고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벤처정신을 구현하는 세계 수준의 대학’이라는 호서대학교의 비전 달성을 위한 것으로, 업무 표준화 및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된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두고 있다.

사업의 범위는 인사, 급여, 예산, 회계, 구매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구축과 시스템 연계 및 연동, 연속적인 운영 환경을 위한 기존 행정정보시스템의 데이터 이관 등이 포함된다.

학교는 현 시스템의 노후화로 인한 시스템 성능저하, 기능확장 한계, 교육행정 변화에 따른 전산 지원의 어려움 등을 이유로 이번 사업을 계획하게 되었으며, 편리성, 유연성, 확장성, 보안성을 확보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원스톱 정보서비스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기존 시스템의 액티브엑스를 제거하고 웹 표준으로 구성, 다양한 브라우저 및 디바이스 지원이 가능하도록 통합관점의 시스템으로 구성해 나간다.

호서대학교 김대현 총장은 “대학 행정정보시스템 구축은 대학운영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대학 역량을 강화하는 아주 중요한 사업”이며 “앞으로도 정보시스템 개선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수년간 호서대학교의 유지보수, 단위 업무시스템 개발, 고도화 사업 등을 해오면서 시스템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호서대학교 시스템만의 고유성과 차별성을 고려하여 능숙하고 체계적으로 이번사업을 추진, 호서대학교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