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국내 중소기업 공공 클라우드 진출 교두보 역할
네이버클라우드, 국내 중소기업 공공 클라우드 진출 교두보 역할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7.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드림시스템 등 6개 기업 CSAP 간편인증 획득 완료…30여 개 기업 준비
네이버클라우드의 ‘SaaS 보안인증 상담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에 6개의 국내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간편등급을 획득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SaaS 보안인증 상담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에 6개의 국내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간편등급을 획득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의 국내 중소기업 공공 소프트웨어(SaaS) 보안인증을 돕는 ‘SaaS 보안인증 상담 지원 프로그램’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순항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SaaS 보안인증 상담 지원 프로그램’으로 올해 상반기에 6개의 국내 중소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SaaS 간편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기업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CSAP를 필수로 획득해야 한다. CSAP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공공기관에 공급하는 민간 클라우드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해 만든 제도다. 공공기관의 데이터 활용과 관련한 안정성을 검증해 이용자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만들어졌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기관에 SaaS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SaaS 보안인증 획득을 돕기 위해 작년부터 ‘SaaS 보안인증 상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3월 AI 도시 데이터 플랫폼 선도기업 이노뎁이 CSAP 인증을 획득했으며, 와탭랩스(IT서비스 모니터링), 구루미(화상회의), 두드림시스템(도서 및 장난감관리 서비스 시스템), 아이모션(웹메일서비스), 유씨웨어(UCWORKS, 메신저 협업 시스템)가 SaaS 간편등급 인증을 받았다.

올해 상반기 간편등급 인증을 완료한 위 기업들은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IaaS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현재 30여 개 기업이 인증을 준비 중에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타겟으로 한 직접적 비즈니스 뿐 아니라 해당 시장에 진입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기업의 지속적 지원을 통해 건강한 공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인증 과정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이고 향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마켓플레이스 등재를 통한 판로 개척까지 지원하고 있다. 상담 지원 프로그램 또한 지난 6월로 종료 예정이었으나, 기업들의 문의와 요청이 이어져 연장을 확정했다. 

두드림시스템 이태석 대표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 시행 후 공공기관 고객들이 CSAP 인증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의 수준 높은 지원 덕분에 두드림시스템은 빠르게 인증을 취득하였고, 디지털서비스 마켓에 등록된 SaaS 서비스 중 최다 계약 실적을 달성했다”며 “자사의 도서관 관리 서비스인 이젠터치(eGenTouch)는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500개 이상의 기관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루미 서봉균 이사는 "구루미가 공공기관에 화상회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네이버클라우드의 인프라와 다양한 지원 덕분"이라며 "화상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전념해 공공기관의 화상회의나 교육을 넘어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로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