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XYZ, 아르고 기반 NFT 기능 ‘CCCV’에 5월 중 탑재
블로코XYZ, 아르고 기반 NFT 기능 ‘CCCV’에 5월 중 탑재
  • 장현주 기자
  • 승인 2021.04.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쉬운 콘텐츠 거래 환경 조성

블로코XYZ는 2일 CCCV(씨씨씨뷔)에 아르고(AERGO) 기반의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기능을 5월 중 탑재한다고 밝혔다.

아르고는 국내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2019년 Gartner에서도 인정한 블로코가 개발에 참여했다.

CCCV는 웹과 모바일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명함 서비스다. △무제한 링크 모음 및 관리 △업계 유일 커스텀 뱃지 기능 △온라인 콘텐츠 명함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기능들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CCCV는 작년 하반기 출시 후, 누적 이용자 21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NFT 기능이 추가되면 사용자는 NFT 토큰을 CCCV에서 보다 쉽게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르고 기반의 NFT 기능이 탑재된 CCCV 가입 시, 이용자는 생성된 NFT 링크를 자동으로 받게 되며, 콘텐츠 관련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는 환경에 접근하게 된다.

CCCV는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에 대한 정확한 가치를 부여하고 유통할 수 있는 마켓을 제공할 계획이다. 5월 중 유명 미술품, 작가, 미술관 등 미술 분야에서 1차 NFT를 준비 중이며, 분야는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블로코XYZ 김경훈 대표는 “앞선 2018년, NFT와 유사한 갓츄라는 콘텐츠 가치 후원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면서 “다년간의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NFT를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